티스토리 뷰

씨티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조건 절차 서류안내


보유하고 계신 주택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자금을 활용하며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선택이 가능한 씨티 주택담보대출은 다양한 대출기간 선택과 다양한 상환방법 및 거래실적에 따른 금리인하 혜택 또한 다양합니다.

 

개별거래 방식인 이 상품은 만 23세이상 아파트 또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을 대상으로 대출신청 자격이 주어지지만 지급보증대급금을 포함한 연체대출금 보유자, 당행에 손해를 끼친 분들, 신용거래정보 혹은 금융질서 문란정보 등록자 및 은행이 정한 사유로 대출을 취급하지 않거나 제한되어 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금액은 최소 1천만원부터이며 대출한도는 담보물 소재지, 대출기간, 담보물의 종류, 기존 주택보유수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신용평가결과 및 DTI 적용여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0년이상 30년이내로 1년단위로 선택가능 하시며 연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능하거나 일부 상환하셔야 하며, 만기가 지난 후에는원금에 대하여 연체 이자가 적용되며, 채권추심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기타 소득공제는 소득세법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될 경우 최대 1천8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본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대상이 아니지만 대출계약 철회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약서류 수령일, 대출계약 체결일, 대출금 수령일 중 나중에 발생한 날부터 14일까지 은행에 영업점방문, 모바일뱅킹, 유선, 우편으로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한 경우에만 대출계약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을 행사한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어 5영업일 이내에 해당 대출과 관련한 대출정보가 삭제되며 대출계약 철회권의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