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원 마이너스대출 자격조건 및 절차

직장인 분들이 대출을 알아보시다보면 복잡한 절차와 평일시간에 은행을 번거롭게 방문하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 그렇다 보니 요즘엔 은행방문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업점 방문없이 편리하게 대출하여 사용가능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농협의 올원 마이너스대출 설명드릴께요.

 

마이너스 대출은 일시에 금액을 빌려 쓰는 것이 아니라 한도를 약정하고 그안에서 필요한 만큼 꺼내쓰고 그만큼의 이자만 내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은 농축협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에 가입한 개인으로 현직장 재직기간이 1년이상이고 최근 1년간 연소득이 3천마워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 입니다.


대출 시간은 기본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연장은 1년단위로 가능하고 대출 만기전 연장 신청이 필료하고 심사결과에 따라 연장이 되며 비대면 기한연기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1백만원 이상 최대 5천만원 이내로 농축협별로 최대 대출 한도가 다를 수 있으며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농협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은 약정계좌에 원금을 입금하여 상환하고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고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출만기일에 대출잔액과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취급 농축협별로 상이하며 우대금리요건에는 조합원우대금리, 비대면채널우대가 가능하고 우대금리값도 농축협별로 상이 합니다.

 

대출 신청이 필요한 서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있으며 비대면 채널로 신청시 공동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으며 고객부담비용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의 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을 이용하시기 전에는 상환에 대한 계획을 충분히 세워놓으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